‘엉덩이 걷기로 7kg 뺐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많은 이들이 운동량이 부족해져 확진자가 아닌 확찐자가 되어가면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유행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고 언급된 ‘엉덩이 걷기’ 운동법이 화제다.
‘엉덩이 걷기’는 지난 23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다이어트와 함께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방법은 간단하다.발 모양을 11자로 유지하고 계단을 오르는 운동법인데 상체를 세워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자를 만들어야 하는데, 딛은 다리의 발뒤꿈치에 힘을 주는 게 핵심이라고 한다.
허벅지와 엉덩이 사이에 손을 대며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지 스스로 체크하는 것이 좋다.
해당 방송에 출연했던 허수정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엉덩이 걷기로 체지방 7kg 감량에 성공했고 피부 두드러기, 비염, 만성 피로 등 다양한 질환을 해결했다”면서 운동효과까지 소개했다.
이외에도 주짓수를 했던 사람들은 알겠지만 위 방법보다는 더 이름이 어울리는 엉덩이 걷기 운동법이 있다.
최근 아는형님에 출연했던 이준기가 소개했던 방법이다.
‘엉덩이 걷기’는 자세 교정과 요통, 냉증 개선, 생리통, 변비 등의 개선 등에도 좋지만 특히 골반교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